이번 주 SOVAC Letter에는 아주 특별한 콘텐츠가 담겨있습니다. 바로 지난 18일(목) 진행된 SOVAC Salon X 서울숲임팩트밋업의 '선 넘는 커리어' 후기 아티클, 그리고 오늘 첫 선을 보이는 SOVAC Column '소셜섹터의 성공 조건 : 선함과 탁월함'이 그 주인공입니다.
사회적 가치 생태계는 늘 기존의 경계를 가늠하고, 그 경계를 넘어 우리만의 탁월함으로 나아가는 방식을 고민합니다. '선 넘는 커리어'는 정해진 틀을 벗어나 영리-비영리, 지역, 장애, 직무, 라이프스타일 등 기존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고유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는 동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더하여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의 기고로 포문을 여는 이번 SOVAC Column은 '탁월'을 주제로 진행된 '체인지업 컨퍼런스 2025' 이후 사회적 경제 생태계가 견지해야 할 탁월함의 방향성을 조망합니다.
이때, 이 모든 과정은 더 많은 구성원들이 함께 듣고, 질문하고, 또 각자만의 생각을 공유할 때 그 의의와 파급력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번 주 SOVAC Letter에 담긴 생태계의 고민과 사유를 함께 톺아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여러분 안에 생겨난 새로운 질문, 생각을 가감없이 나눠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서로의 사유를 공유할 수 있는 방식은 아래 레터에서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레터도 힘차게 출발합니다.
[12월의 Salon] '선 넘는 커리어'
지난 12월 18일(목),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SOVAC Salon X 서울숲임팩트밋업을 듣기 위해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을 찾아주셨습니다. 덕분에 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는데요. 아쉽게도 현장에 방문하지 못 하신 분들을 위해, 혹은 현장에서 오고 간 다양한 이야기를 다시 한 번 곱씹어보고 나아가 자신의 이야기로 다시 한 번 정리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후기 아티클 및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시 후기 아티클 본문으로 이동하며, 아티클 하단에 별도 첨부된 '12월의 Salon_<선 넘는 커리어> 워크북'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이번 행사에서 다루어진 핵심 질문을 나의 조직 혹은 동료와 나누어보실 수 있는 워크북 형태의 파일을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SOVAC Salon은 논의의 장이 기존의 형태와 경계를 넘어, 언제 어디서든 생성되고 확산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번 SOVAC Salon은 종료되었지만, 워크북을 보며 새롭게 든 생각, 질문은 '[12월의 Salon] 선 넘는 커리어' 게시물 하단에 댓글로 달아주세요. 예상치 못 한 새로운 접점과 공감의 장이 펼쳐지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요!
그럼 뜨거웠던 현장의 이야기, 그리고 오직 SOVAC Salon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는 자료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오늘의 레터에서 첫 선을 보이는 'SOVAC Column'의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대표입니다.
지난 11월 27일(목), 다음세대재단은 카카오임팩트와 함께 '체인지온 컨퍼런스 2025'를 개최했는데요. 체인지온 컨퍼런스는 지난 2008년부터 다음세대재단이 진행해온 비영리 컨퍼런스로, 올해는 '탁월(卓越) : 뛰어넘을 만큼 뛰어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체인지온 컨퍼런스는 매년 비영리를 넘어 사회적 경제 생태계 구성원들의 시야와 관점을 트이게 하는, 그야말로 탁월한 주제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는데요. 2025년을 마무리하고, 2026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이 시점에서 방대욱 대표가 집중하는 아젠다, 나아가 '탁월함의 무기'는 무엇일까요? 인사이트로 가득한 칼럼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